코스 타기

2019-04-26 금 제 1회 박투어 라이딩 - 후기, 하이라이트 영상포함

by 진호박74 2019. 4. 25.

처음 해본 우중 라이딩 운치 있는 풍경과 해안도로 태백산맥 능선을 따라 라이딩한 인상 깊은 코스였습니다.

제1회 박투어

힘들게 월차 내고 가는데 비라니..

오전에 비 소식이 있어 오후 출발하는 것으로 하고 토요일 날씨가 대박 좋을 거 같아 동해안 쪽으로 갑니다.

▲제1회 박투어 라이딩 코스

코스 직접 수정하여 활용하기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1일 1코스 : 1시간 57분 87.6Km

출  발  지 : 경기 양평군 양서면 국수리 산 73-1

경  유  지 : 강원 원주시 부론면 법천리 산 114-1 -> 충북 충주시 소태면 덕은리 556-5

목  적  지 :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장천리 422-2

1일 2코스 : 1시간 56분 94.1 Km

출  발  지 :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장천리 422-2

경  유  지 : 충북 충주시 살미면 신매리 97-3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811

목  적  지 : 충북 단양군 단양읍 고수리 136-1

1일 3코스 : 1시간 40분 72.3 Km

출  발  지 : 충북 단양군 단양읍 고수리 136-1

경  유  지 : 충북 단양군 영춘면 백자리 산 26-7

목  적  지 : 경북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269-3

1일 4코스 : 2시간 10분 99.45 Km

출  발  지 : 경북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269-3

경  유  지 : 경북 봉화군 명호면 고계리 168-4

목  적  지 : 경북 울진군 온정면 소태리 917-5

2일 1코스 : 47분 28.8 Km

출  발  지 : 경북 울진군 온정면 소태리 917-5

경  유  지 : 경북 울진군 온정면 덕인리 55-2 -> 경북 울진군 평해읍 거일리 83-24

목  적  지 : 경북 울진군 기성면 봉산리 104-3

2일 2코스 : 1시간 17분 55.5 Km

출  발  지 : 경북 울진군 기성면 봉산리 104-3

경  유  지 : 경북 울진군 기성면 사동리 17-1 -> 경북 울진군 근남면 진복리 165-2

목  적  지 :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쌍전리 산 102-2

2일 3코스 : 1시간 30분 65.9 Km

출  발  지 :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쌍전리 산 102-2

경  유  지 :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광회리 산 1-55 -> 경북 봉화군 소천면 분천리 산 169-7 -> 경북 봉화군 소천면 분천리 산 184-3 -> 경북 봉화군 소천면 분천리 산 267-9 -> 경북 봉화군 석포면 대현리 산 13-65

목  적  지 : 강원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 산 67-2

2일 4코스 : 1시간 42분 78.9 Km

출  발  지 : 강원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 산 67-2

경  유  지 : 강원 삼척시 도계읍 상덕리 산 30-3

목  적  지 : 강원 정선군 임계면 송계리 579-4

2일 5코스 : 1시간 42분 72.3 Km

출  발  지 : 강원 정선군 임계면 송계리 579-4

경  유  지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심곡리 137-2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안인진리 산 39-28

목  적  지 : 강원 강릉시 성산면 오봉리 산 105-3

2일 6코스 : 1시간 29분 70.8 Km

출  발  지 : 강원 강릉시 성산면 오봉리 산 105-3

경  유  지 : 강원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3008

목  적  지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수항리 산 47-1

2일 7코스 : 1시간 29분 75.2 Km

출  발  지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수항리 산 47-1

경  유  지 : 강원 횡성군 둔내면 삽교리 산 1-18

목  적  지 : 강원 횡성군 갑천면 전촌리 81-1

2일 8코스 : 1시간 45분 85.6 Km

출  발  지 : 강원 횡성군 갑천면 전촌리 81-1

경  유  지 : 경기 양평군 청운면 신론리 산 62

목  적  지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리 189-2

▲ 간단 코스인데 350Km..
▲ 2일차 530Km 라이딩 코스..

▼실제 라이딩 한 경로

1일차 401Km 2일차 600Km 총 1001Km 주행

1일 차 1코스

양만장부터 목계나루까지

비가 오후에는 그친다 하여 강행한 라이딩

양만장에서 인증샷 하나 남기고..
남한강 대교 아래에서
목계나루 도착하니 빗방울이 하나둘씩...
모계나루에 있는 무료 솔밭야영장

▲언제 시간 내서 바이크고 고기 구워 먹으러 와야겠어요. 무료 캠핑장이라고 하니깐~ 편히 시설이 있는 건 아니지만 아주 기본적인 것만 있는 듯합니다.

1일 차 2코스

목계나루부터 단양 초입까지

매우 인상 깊은 코스이고 다시 가보고 싶은 코스입니다.

단양 근처에는 이끼 터널도 분위기 있는 카페도 많으니 다음에 한번 더 오는 걸로 해야겠어요

장회나루 휴게소

▲충주 지나서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네요.. 36번 국도에 있는 장회나루 휴게소 가는 길 가야 할 길 모두 비가 와서 그런가 운치 있고 다시 가보고 싶은 코스입니다.

단양 관광안내소

1일 차 3코스

단양부터 춘양면까지

춘양면까지 가는 길중 김삿갓 계곡 쪽으로 돌아가고 싶었는데 길이 거의 임도 수준에 비까지 오고 날은 저물어가고 목적지까지 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뿐이었네요.

담에는 김삿갓계곡 쪽으로 함 돌아가 봐야겠어요

춘양면쪽으로 내려가다 경치가 좋아서

▲3코스부터 여기서 쉬어야 하나 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뿐이었습니다. 비 맞고 춥긴 했지만 그래도 다시 가고 싶네요.

1일 차 4코스

춘양면부터 온정면 까지

저녁 7시가 지나서야 목적지에 도착

비로 인해 시간이 너무 지체되고 웬만하면 목표를 세워놓으면 실행에 옮기는데 이번 코스 경유지는 거르는 걸로...

비 맞으며 올라간 구주령
구주령에서 바라본 풍경

▲비가 와서 그런 거 더 운치 있고 멋진 풍경이 많았습니다. 봉화 쪽 노면 상태는 아직까지도 모래도 많고 노면 상태도 그리 좋지 않아 안전운전이 필수입니다.

1일 차 목적지에서 가장 깨끗하다고 하는 힐X 모텔에서 1박

나름 욕조도 있고 타일 바닥인데 온돌이라 따뜻하고 나름 깔끔했습니다. 욕조 없었으면 감기 들 뻔~

2일 차 1코스~2코스

온정면부터 후포항, 망양정을 지나 36번 국도 금강송면 옛길까지

아침해를 바라보며 라이딩하는 풍경은 대박 상쾌함입니다.

정동진 쪽에 있는 헌화로 보다 여기 해안도로가 더 인상 깊네요 헌화로는 사람과 관광버스만 기역 납니다.

금강송면까지 가는 계곡길 역시 인상 깊고 달리고 싶은 길입니다.

다시 한번 느끼지만 역시 와인딩은 강원도입니다.

등기산 스카이 워크

▲관광이 목적이었다면 저위를 한번 올라가 보고 싶었습니다. 전날 비가 와 그런 가 쾌청한 하늘이 저에게 축복이었습니다.

전날 흙먼지로 바이크 상태가 영~~

▲ 바이크의 흙먼지가 참 멋지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해안도로가 정동진쪽에 있는 곳 보다 좋은거 같네요.
파도가 강하게 칠때까지 기다리는게 힘드네요.

▲순간포착으로 멋진 사진을 건진 다는 건 인내의 결과입니다. 저 제방을 덮치는 파도가 몇 번 있었는데 순간 포착하는 게 쉽지 않고 힘드네요.. 그래서 포기!

2일 차 3코스

금강송면부터 가곡면까지

36번 고속화 국도를 피해 가려 하니깐 풍경보다는 제대로 가고 있나 네비에 집중한 코스네요

오고가는 차 한대도 없네요.
저아래 계곡이 좋아서..
물놀이하기에는 위험할뜻합니다.
저 앞쪽이 백병산인듯합니다. 아직도 눈이 쌓여 있네요..

태백 방향 백병산

2일 차 4코스

각 곡면부터 임계면까지

왼편에 태백산맥을 끼고 라이딩하는 경험은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화마의 흔적이 군데군데 있어 안타까운 맘이 들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화마의 흔적
불탄 흔적 인지 모르겠지만.. 안타깝네요..

2일 차 5코스

이번 코스의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했는데 기대감이 커서 그런가 실망감이 더 크네요

풍경보다 관광버스가 더 많이 보입니다.

저 멀리 다시 바다가 보이는데.. 군대 군데 화마의 흔적이 남아있네요..
헌화로에서..

2일 차 6코스

오장 저수지부터 두타산 수향 계곡까지

오장폭포

▲전반적으로 코스가 아름답다는 느낌을 받게 하는 곳입니다.

길가에 새로 생긴 약수터

2일 차 7코스

오대천로부터 태기산을 지나 횡성호까지

태기산 전망대는 험로라는 말을 많이 들어 올라가지 않으려 했는데 어떤 커플 라이더가 거침없이 올라가기에 그냥 올라갔네요. 별 어려움 없이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태기산 정상
태기산
태기산에서 바라본 풍경

▲안테나 기지국까지 좀 더 올라갈 수 있는데 의미 없다 생각해서 말았습니다.

태기산 중턱에서
횡성호위쪽에 있는 조그마한 삼거저수지
삼거저수지

2일 차 8코스

집까지 고속 직빨 서울로 갈수록 차가 많네요.. 역시 복귀는 아쉽고 힘드네요..

다음날 셀프세차장에서 한컷

세차하기전
세차 후

모두 안전 라이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