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타기

2019-10-05 토 양양 동호해변 라이딩 코스(564Km)-후기 포함..

by 진호박74 2019. 10. 3.

4일 샌드위치 데이라 타이어 교체 후 간단하게 영흥도 임도 라이딩하고, 다음날은 양양으로 라이딩 강원도 쪽 비 온다고 해서 3초 고민 후 진행합니다. 비가 생각보다 많이 와 동호해변 쪽으로는 가보질 못하고 양양에서 다시 집으로 복귀합니다.

부연동은 날 맑을 때 다시 한번 가보는 걸로 합니다.

▼ 투어 예정 경로

▼ 실 주행 경로

▼ PC 카카오 맵으로 코스 직접 수정하기(모바일에서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 라이딩 상세 경로 - ('경유지 5개'까지 지원하는 "네이버 지도" 활용)

네이버 지도 앱 음성인식도 잘되는 듯합니다. 처음 사용해 봤는데 특별히 아쉬운 부분은 아직 발견하지 못 해고, 경로상 주유소 위치를 직관적으로 보기 편하게 표시해 주네요

주의) 다른 네비와 다르게 주소를 '-'까지 다 입력해야 검색이 됩니다.

1 코스 (경유지 3곳)

최대한 고속 직빨로 원주까지 갑니다.

출발지 : 경기 양평군 양서면 국수리 391-5

경유지 : 강원 횡성군 공근면 덕촌리 10-17 -> 강원 횡성군 우천면 상대리 371-1 -> 강원 횡성군 둔내면 자포곡리 379-4

목적지 : 강원 횡성군 둔내면 석문리 592-15

2시간 198.6km

2 코스 (경유지 3곳)

운두령 지나 방아다리 지나 진고개까지

출발지 : 강원 횡성군 둔내면 석문리 592-15

경유지 : 강원 횡성군 둔내면 삽교리 783-4 -> 강원 홍천군 내면 자운리 산 254-32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척천리 524-3

목적지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병내리 산 1-49

2시간 689.5km

3 코스 (경유지 3곳)

부연동 계곡지나 양양 국제공항 둘레로 해변까지

출발지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병내리 산 1-49

경유지 : 강원 양양군 현북면 어성전리 산 2 -> 강원 양양군 손양면 삽존리 산 78-1 -> 강원 양양군 손양면 동호리 563-6

목적지 : 강원 양양군 손양면 동호리 1-113

1시간 2651.4km

4 코스 (경유지 4곳)

남대천이 범람했다는데.. 괜찮을려나.. 조침령 자나 인제 스피디움

출발지 : 강원 양양군 손양면 동호리 1-113

경유지 : 강원 양양군 손양면 가평리 산 2-2 -> 강원 양양군 서면 북평리 559-12 -> 강원 양양군 서면 상평리 산 71-1 -> 강원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935-6

목적지 : 강원 인제군 기린면 북리 1502

1시간 3363.3km

5 코스 (경유지 5곳)

양구 쪽으로 돌아서 내촌면으로

출발지 : 강원 인제군 기린면 북리 1502

경유지 : 강원 인제군 남면 남전리 산 226-55 -> 강원 양구군 남면 두무리 305-3 -> 강원 홍천군 내촌면 광암리 산 11-168

목적지 : 강원 홍천군 내촌면 도관리 273-11

2시간 487.1km

6 코스 (경유지 5곳)

응봉산 둘레로 금학산 둘레까지 돌아서 복귀

출발지 : 강원 홍천군 내촌면 도관리 273-11

경유지 : 강원 홍천군 내촌면 물걸리 산 290-2 -> 강원 홍천군 동면 속초리 산 29-1 -> 강원 홍천군 홍천읍 희망리 산 63-3 -> 강원 홍천군 남면 남노일리 34-1

목적지 : 강원 홍천군 남면 유목정리 309-2

1시간 5880.8km

7 코스 (경유지 5곳)

조안 면사무소까지 고속 직빨

출발지 : 강원 홍천군 남면 유목정리 309-7

경유지 :

목적지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리 191-1

4550.2km

▼ 라이딩 후기

전날 생각지도 않게 임도 가서 긴장을 해서 그런가 늦잠을 자버렸네요

강원도 동해 쪽 비 소식도 있고 다른 데 갈까.. 가지 말까.. 잠깐 고민하다가 기왕 잡은 계획 갈 수 있을 때까지 가보기로 합니다

1 코스 (경유지 3곳)

최대한 고속 직빨로 원주까지 갑니다.

초반 고속 직빨 구간 그리고 원주로 이어지는 고속 와인딩 구간도 재미있었네요.

▼ 여기 보여 있는 라이더 들은 다들 어디로 가는 걸까요..

▼ 1코스 도착지 마을 회관 정자에서 잠깐 쉬다 다음 코스를 준비합니다.

2 코스 (경유지 3곳)

운두령 지나 방아다리 지나 진고개까지

코스가 바뀌니 날씨까지 바뀌네요. 빗방울이 조금씩 거세지기 시작합니다..

비가 오는 건 상관없는데 안경에 습기 차는 게 가장 힘드네요

기름은 바닥나고 주유소는 나올 기미가 없고 그래도 03 앵꼬 상태에서 최대 60Km 이상 달릴 수 있으니 불안하지만 마음 안정시키고 가던 길을 갑니다.

▼ 운두령 내려가는 길 비가 오다 말다 합니다.

▼ 탱크 용량 14L 중 13.183L를 주유했네요 F트립 상태에서 안정적으로 50Km까지는 갈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요즘 기름값 미친 듯이 올라가네요 ㅜㅜ

허기가 져 바로 옆 해장국집에서 해장국 한 사발 왼만하면 맛없다고 하거나, 비싸다고 하지 않는데 여긴  최악 비싸고 불친절하고 두 번 다시 안 가는 걸로..

▼ 2코스 도착지 비와 안개까지 더 이상 가는 게 부담스러웠지만 부연동 계곡 꼭 가보고 싶어서 강행합니다.

3 코스, 4코스 (경유지 3곳)

부연동 계곡지나 양양 국제공항 둘레로 해변까지

남대천이 범람했다는데.. 괞찮을려나.. 조침령 자나 인제 스피디움

비가 너무 많이 와 해안 쪽은 나가지 않고 양양에서 바로 조침령으로 코스를 변경합니다.

안경 라이더로서 비 최악입니다. 앞이 안 보여요 ㅜㅜ

부연동은 날 좋을 때 다시 가보기로 합니다.

▼ 부연동 내려가는 길

▼ 부연동 내려가는 길 인상 깊은 소나무

▼ 이상태로 동호 해변까지 가기에는 시간도 늦고 빗줄기도 강해지고 급 코스를 수정합니다.

▼ 조침령 터널 20년 전 자전거로 지나온 길을 이번에는 오토바이로 지나가네요.

▼ 태백산맥을 넘어오니 언제 비가 왔냐는 듯 맑은 하늘이 보이네요

▼ 3,4코스 도착지

인제 스피디움 안에서 오토바이 타는 사람 오프로드 코스 타는 사람 많은데 제 성향과는 맞지 안네요.

5 코스 (경유지 5곳)

양구 쪽으로 돌아서 내촌면으로

너무 늦게 출발해서 양구 쪽으로 돌아가는 것은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가기로 합니다.

도착지 내촌면 쪽은 도로 공사 중이라 길이 험합니다. 도착지에서 바로 다음 코스로 진행합니다.

6, 7 코스 (경유지 5곳)

응봉산 둘레로 금학산 둘레까지 돌아서 복귀

조안 면사무소까지 고속 직빨

네비 안내가 계획과 달라 공작산 쪽으로 향합니다.

홍천 시내 가로지르는데 신호등 없는 곳에서 가고 날 뻔했네요

▼ 홍천강이 인상 적입니다.

▼ 6코스 도착지 편의점 엄청 깨끗하고 편의 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 점심에 먹으려고 싸간 김밥과 컵라면으로 저녁 해결합니다.

시간이 너무 늦어 7코스는 거리고 집으로 쉬지 않고 가기로 합니다.

▼ 서울에 복귀하니 인파가 장난 아니네요 처음엔 먼가 했습니다.

◈ 2019-10-04 금 리어 타이어 교체 후 영흥도 둘레길 라이딩

1 코스 (경유지 5곳)

타이어 교체 후 시화 방조제 지나 영흥도 나들이

1 경유지 지나 우측 방향 해안 도로로

영흥도 임도 많이 있음

출발지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2098-1

경유지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96-3 -> 인천 옹진군 영흥면 내리 12-54 -> 인천 옹진군 영흥면 내리 산 21 -> 인천 옹진군 영흥면 내리 산 1-21 -> 인천 옹진군 영흥면 내리 산 95-5

목적지 : 인천 옹진군 영흥면 내리 1626-43

52분 29.1km분

2 코스 (경유지 5곳)

영흥도 둘레 지나 측도 둘레길 라이딩

출발지 : 인천 옹진군 영흥면 내리 1626-43

경유지 : 인천 옹진군 영흥면 내리 1517-7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외리 949-8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외리 32-6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398-22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688-13

목적지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2098-1

1시간 11 34.3km

▼ 실 주행 경로

▲ 타이어 교체 후 영흥도 임도 투어 간단 후기

로쏘 스포츠 타이어 엔젤 시티로 교체하려 했는데 찾는 사람이 많지 안아 근야 갈아 보긴 했는데 제 라이딩 성향과 맞을지...

영흥도 임도 혼자서 올라가는 그 쫄깃함이란... 저속 라이딩이라 사고 나도 제꿍 수준이라 부담은 없지만 그래도 혼자 올라가는 임도는 언제나 쫄깃합니다.

▼ 로쏘 스포츠 타이어 140/70-17 기본 사이즈

▼ 시화 나래 휴게소 가는 길

▼ 시화 나래 휴게소 구미에서 올라온 여성 라이더 멋집니다.

▼ 영흥도 북쪽에 있는 임도 비가 온 뒤라 길이 조금 안 좋네요..

▼ 임도(50%)로 장경리 해변까지 오는 길 쫄낏 했습니다.

▼ 측도 가는 길 도로가 자갈길이라 쫄깃한 라이딩이었습니다.

▼ 라이딩 영상

바이크 상태가 그리 좋지 않아 박 투어 라이딩 가기에는 부담이 있고 우선 뒷 타이어만 우선 교체하는 걸로.. 금요일 황금 같은 월차인데... 바이크 정비로 박 투어를 갈 시간은 예매하고 타이어 교체 후 어디갈지는 좀 더 고민하는 걸로..

▷ 간단하게 영흥도 임도 라이딩 다녀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