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타기

2019-09-21 토 영주 뒷길 라이딩 코스(732Km) - 후기포함

by 진호박74 2019. 9. 19.

대소 기어, 엔지오일, 뒷타이어 상태가 많이 안 좋아 교체해야 하는데..

이번 달은 여유가 없고 ㅜㅜ

나가고는 싶고..

그래서 간단하게 라이딩 계획을 세워봅니다.

시작 초반부터 우중 라이딩 빗줄기가 그리 강하지 않아서 라이딩 하기 나뿐 조건은 아니었지만, 아쉬움은 춥다는 거.. 비가 올걸 알면서도 방수 커버를 안 챙겼다는 거.. 핸드폰 고장 날걸 알면서도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거.. 덕분에 수리비만 6만 원 깨졌다는 거.

▼ 투어 예정 경로

▼ 실 주행 경로

▼ PC 카카오 맵으로 코스 직접 수정하기(모바일에서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 라이딩 상세 경로 - (경유지 : 2개 = 지니맵, 3개 = 카카오 네비)

1 코스 ( 코스 2개로 분할)

세븐 -> 경유지 2 -> 괴산 사리면 쉼터 (맵피)

출발지 : 경기 안성시 서운면 양촌리 산 16-2

경유지 : 충북 진천군 백곡면 갈월리 산 48-13 -> 충북 진천군 문백면 평산리 산 4-1 -> 충북 진천군 초평면 신통리 산 48-1

목적지 : 충북 괴산군 사리면 화산리 429-3

1시간 5077.0km

2 코스 (코스 2개로 분할)

쉼터 -> 경유지 4 -> 옥천 안남면(카카오, 맵피)

출발지 : 충북 괴산군 사리면 화산리 429-3

경유지 : 충북 괴산군 청안면 장암리 산 132-1 -> 충북 괴산군 청안면 문방리 산 15-58 -> 충북 증평군 증평읍 율리 산 69-1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화창리 295-1 -> 충북 청주시 상당구 가덕면 계산리 산 32-10

목적지 : 충북 옥천군 안남면 도농리 산 59-5

2시간 2597.5km

3 코스

안남면 -> 산계 삼거리(우회전) -> 상주 외서면 (삼거리에서 505 지방도 청성 방향으로 우회전)

출발지 : 충북 옥천군 안남면 도농리 산 59-5

경유지 : 충북 옥천군 안남면 도농리 산 38-6 -> 충북 옥천군 청산면 명티리 산 37-9 -> 경북 상주시 화동면 어산리 386-3

목적지 : 경북 상주시 외서면 우산리 271-11

1시간 2451.5km

4 코스

외서면 -> 우산 삼거리(터널 나오기 전 좌회전) -> 안동 풍천면 (도착 전 점심 해결)

출발지 : 경북 상주시 외서면 우산리 271-11

경유지 : 경북 상주시 공검면 병암리 249-1 -> 경북 상주시 사벌면 덕가리 444-1 -> 경북 예천군 풍양면 흔효리 138-2

목적지 : 경북 안동시 풍천면 갈전리 568-50

1시간 3464.7km

5 코스

충천면 -> 사거리(네비와 다르게 직진) -> 영주시 평온면

출발지 : 경북 안동시 풍천면 갈전리 568-50

경유지 : 경북 안동시 서후면 재품리 359-1 -> 경북 영주시 평은면 강동리 841-1 -> 경북 영주시 평은면 강동리 산 233-4

목적지 : 경북 영주시 평은면 천본리 1179

1시간 28분 48.9km

6 코스

평온면 -> 중령 휴게소 -> 장회나루 휴게소

출발지 : 경북 영주시 평은면 천본리 606-2

경유지 : 경북 영주시 이산면 석포리 96-5 -> 경북 영주시 이산면 석포리 1557-2 -> 경북 영주시 창진동 391-7

목적지 : 충북 단양군 단성면 장회리 산 13-23

1시간 40분 63.6km

7 코스

휴게소 -> 음성 향교 (도착 후 저녁 해결)

출발지 : 충북 단양군 단성면 장회리 산 13-23

경유지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중산리 554 -> 충북 충주시 대소원면 문주리 835 -> 충북 괴산군 불정면 삼방리 205-2

목적지 : 충북 음성군 음성읍 읍내리 158-2

1시간 33분 73.8km

8 코스

향교 -> 처인구 이동읍(GS25)

출발지 : 충북 음성군 음성읍 읍내리 158-2

경유지 : 충북 음성군 음성읍 용산리 618-1 -> 충북 음성군 생극면 관성리 431-5 ->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옥산리 1317

목적지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천리 56-2

1시간 4067.1km

▷ 라이딩 후기

영주 쪽 비예보가 15시부터 온다 하니 라이딩에는 전~~~ 혀 지장 없을 거 같아 강행합니다.

결과적으로 우중 라이딩이었습니다.

1 코스 ( 코스 2개로 분할)

세븐 -> 경유지 2 -> 괴산 사리면 쉼터 (맵피)

2시에 기상해서 2 시간 걸려 라이딩 출발지로 출발

▼ 5시 도착 세븐 불이 켜져 영업하는 줄 알았는데 6시부터 영업한다네요. 간단하게 컵라면이라도 먹고 출발할라 했는데 일단 출발하고 다른 편의점을 찾아봅니다.

▼ 중간 기착점 해가 떠 오르는 걸로 보아 비는 오지 않을 거야라고 다짐합니다.

▼ 코스 도착지 전체 코스가 생각보다 길어 도착 후 간단히 용무 해결하고 다음 목적지로 출발합니다.

2 코스 (코스 2개로 분할)

쉼터 -> 경유지 4 -> 옥천 안남면(카카오, 맵피)

피반령 자전거 타는 사람도 많고 라이딩하기 좋네요. 다음에는 피반령 옆에 있는 임도함 가봐야겠어요

▼ 저 아래 삼기저수지 주변으로 생태공원, 율리 휴양촌, 별천지 공원등 잘 조성해놨네요.

▼ 피반령

▼ 피반령 저 너머 임도 끝에는 머가 있을까..

▼ 2코스 도착지 비가 부슬부슬 내립니다. 친구는 도살장에 끌려가는 소처럼 끌려옵니다 ㅋ

3 코스

안남면 -> 산계 삼거리(우회전) -> 상주 외서면 (삼거리에서 505 지방도 청성 방향으로 우회전)

순간 삼거리를 사거리로 착각하고 비도 와 강변길을 아쉽게 지나 쳤네요

▼ 도착지 비 피할 곳이 없어 비 피할 곳을 찾아 정차합니다. 혼자 복귀하기 무서운 친구는 점점 말이 없어집니다.

4 코스

외서면 -> 우산 삼거리(터널 나오기 전 좌회전) -> 안동 풍천면 (도착 전 점심 해결)

배는 고파오고 비는 내리고 친구는 친구대로 짜증내고, 저는 맛집 매운탕집 찾았는데 2 군대나 영업을 하지 않고 있네요.

비 맞으면서 다음 코스 입력하려는데 비에 핸드폰 먹통 되고 충전 안되고 친구는 빨리 가자고 짜증내고 급 버럭 했습니다.

부슬비 처럼 내리는 비라 라이딩 강행 다음 목적지로 네비 세팅 후 처음 마주하는 안동 고등어 집에서 점심을 해결합니다.

맛은 그다지 개인당 한 마리 고등어가 아니라 반마리네요

친구도 속이 든든해서 그런가 다시 기운을 내봅니다.

5 코스

충천면 -> 사거리(네비와 다르게 직진) -> 영주시 평온면

하회 사거리에서 직진해서 916 지방도로 가야 했는데 비도 오고 배도 고프고 코스에 집중할 수가 없었네요

오늘의 하이라이트 코스인데 비도 오고 내비도 오락가락 귀신에 홀린 듯 좀 전에 왔던 길로 가고 있는 저를 발견합니다.

▼ 내성천 댐으로 수몰돼기에는 너무 아쉬운 풍경입니다.

▼ 댐을 만들었다고 수몰되야 하나 싶네요

▼ 5코스 도착지 마땅히 비 필할 곳이 없어 버스 정류장이 나올 때까지 달립니다.

6코스로 가는데 귀신에 홀린 듯 왔던 길이 나옵니다.

6 코스

평온면 -> 중령 휴게소 -> 장회나루 휴게소

장회 나루에서 멋진 풍경을 보며 매운탕으로 저녁을 해결합니다. 온몸이 비로 흠뻑 져져 좌식 테이블에 앉아 운치 있게 먹지는 못했네요

매운탕 소자 2명이 먹기에는 양이 많습니다. 메기살이 오동통한 것이 맛이 좋았습니다. 가격이 인당 2만 원이라 가성비는 없습니다.

▼ 비가 좀 와도 라이딩하는 사람이 좀 있을 줄 알았는데... 없네요 ㅋ

7 코스

휴게소 -> 음성 향교 (도착 후 저녁 해결)

예상보다 코스가 길고 비로 인해 속도를 많이 내지 못해 8코스는 다음에 가는 걸로 합니다.

해도 지고 비로 인해 충전도 안되고 내비도 꺼지고 표지판만을 의지해서 우선 친구 집으로 갑니다.

내비가 없다 보니 빠른 길로는 가지 못하고 36번 38번 39번 국도를 이용해 집으로 복귀합니다.

비로 인해 신나게 달리질 못했는데 다행히 서울로 올라오는 길은 비가 내리지 않고 도로도 한산하여 신나게 와인딩 하면 올 집까지 빠른 복귀 합니다.

8 코스

향교 -> 처인구 이동읍(GS25)

다음 기회에..

Ps.

다음날 비로 엉망이 된 바이크 깔끔하게 새차해 줍니다.

▼ 비가 온다고 했는데 비가 올 기미가 없어 세차를 강행합니다. 다행히 복귀할 때 빗방울이 떨어지네요..

▼ 체인 구매해야 하는데 원하는 체인이 10월 초에나 들어온다는데 그때까지 버틸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