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타기

2019-12-22 일 충청남도 둘레길 라이딩 코스(535 Km) - 후기포함..

by 진호박74 2019. 12. 5.

남서쪽 라이딩 의외로 좋은 곳도 있구나 하는 생각 1코스부터 5코스까지 어디 하나 부족한 곳 없이 농로도, 흙길도 임도도 모두 만족스러운 코스였습니다.

※ 토요 라이딩 보도 일요 라이딩이 좋은 점은 이렇게 토요일 바이크를 점검할 수 있다는 거

▼ 바이크 전반적으로 점검및 체인 청소 진행합니다.

▼ 프로트 패드 마모 상태 확인 이상 무

▼ 리어 패드 마모 상태 확인 이상 무

▼ 체인 청소 장력 조절은 당분간 안 해도 될 거 같네요.

▼ 점화플러근 점검 이상 무

▼ 라이딩 전 세차부터 진행합니다.

▼ 투어 예정 경로

▼ 실 주행 경로

▼ PC 카카오 맵으로 코스 직접 수정하기(모바일에서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 라이딩 상세 경로 - ('경유지 5개'까지 지원하는"네이버 지도 앱"을 이용)

1 코스 (경유지 5 곳) - 곡교천 체육공원 지나 충모교 지나 바로 농로로 좌회전 GPS 정보 보면서 주행..

출발지 : 경기 평택시 청북읍 고렴리 476

경유지 : 충남 아산시 인주면 해암리 13-26 -> 충남 아산시 인주면 도흥리 199-7 -> 충남 아산시 염치읍 석정리 58-2 -> 충남 아산시 권곡동 72-12 ->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솔치로 62-72

목적지 : 충남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보산원리 687-65

1시간 3264.4 km

▼ 남쪽 라이딩 시작은 언제나 여기서 하게 되네요..

▼ 1코스 도착 아산 뒤편 개천 따라 이어지는 농로길과 약간의 흙길 재밌었네요.

2 코스 (경유지 4 곳) - 도착지 정자 쉼터

출발지 : 충남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보산원리 687-65

경유지 : 충남 공주시 유구읍 연종리 228-1 -> 충남 공주시 신풍면 화흥리 149-2 -> 충남 공주시 우성면 안양리 278-3 -> 충남 청양군 목면 신흥리 48-1

목적지 : 충남 청양군 청남면 천내리 162

1시간 2655.7 km

▼ 2코스 도착지 전반적으로 흠잡을 곳 없었으며 금강 따라 이어지는 금강 강변로는 일품입니다.

3 코스 (경유지 4 곳) - 경유 1(콘크리트 임도)에서 직진, 경유 2(농로)에서 직진, 석성천 강변 따라 금강 농로로 주행, 경유 3(농로)에서 직진, 경유 4(농로)에서 직진 금강변 농로로 주행하다 '세도로 409번 길'에서 우회전..

점시 시간대가 맞으면 부여 쪽으로 더 올라가 백강 나루에서 매운탕 한 사발(충남 부여군 규암면 진변로 116) 예정..

출발지 : 충남 청양군 청남면 천내리 162

경유지 : 충남 공주시 탄천면 남산리 514 -> 충남 논산시 성동면 우곤리 645-3 -> 충남 부여군 세도면 가회리 28-93 -> 충남 부여군 세도면 장산리 11-5

목적지 : 충남 부여군 장암면 하황리 52-7

1시간 5158.1 km

▼ 석성천과 금강을 따라 이어져 있는 강변 둑길 시야가 뻥 뿔리네요..

▼ 점심은 거하게 메기 매운탕으로 맛은 있었는데 슬슬 질리네요..( 둘이 먹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요.)

▼ 매운탕 집이 경치 좋은 곳에 있네요. 3코스도 대박 만족스럽네요..

4 코스 (경유지 5 곳) - 문산저수지로 가는 비단 임도, 도착지 간재길 따라(직진) 우회할 수 있는 임도 오픈인지 확인

출발지 : 충남 부여군 장암면 하황리 52-7

경유지 : 충남 부여군 충화면 복금리 57-10 -> 충남 부여군 충화면 가화리 546-8 -> 충남 서천군 마산면 삼월리 산 53-3 -> 충남 서천군 시초면 봉선리 산 12-3 -> 충남 서천군 문산면 신농리 산 2

목적지 : 충남 보령시 미산면 남심리 298-3

1시간 2248.3 km

▼ 4 코스 도착지 부근 저수지를 둘레를 돌아가는 코스로 마지막 문산 저수지 가는 길 압권이었습니다. 도착지 간재 둘레로 이어지는 비단 임도길도 항상 열려있어 다음번엔 꼭 들러봐야겠습니다.

5 코스 (경유지 5 곳) - 임도 통해 경관 전망대까지 (청라 터널 지나감)

출발지 : 충남 보령시 미산면 남심리 298-3

경유지 : 충남 보령시 주산면 금암리 636-5 -> 충남 보령시 웅천읍 수부리 산 17-1 -> 충남 보령시 성주면 성주리 265-94 -> 충남 보령시 청라면 의평리 818-7 -> 충남 보령시 청라면 장산리 산 171-12

목적지 : 충남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 8-30

1시간 1446.0 km

▼ 질고개 날이 좋았으면 더 좋은 풍경을 볼 수 있을 거 같네요..

▼ 충청 수영 해안 경관 전망대 도미부인 사당을 시작으로 비단 임도를 통해 올라갈 수 있습니다.

▼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 몇 달 전 여기를 올라오려고 산 아래 사거리에서 바로 등산로로 오토바이 타고 올라오려다가 사고가 있었네요 이렇게 별도의 임도길이 있었는데..

6 코스 (경유지 곳) - 천북 굴단지에서 굴 한 사발..

출발지 : 충남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 산 13-1

경유지 : 충남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 959-4 -> 충남 서산시 운산면 거성리 1000-2 -> 충남 당진시 면천면 성상리 94-14

목적지 : 충남 당진시 합덕읍 석우리 154-1

1시간 3575.2 km

※ 친구 와이프 집에 복귀하기 전에 1분이라도 일찍 들어가야 한다기에 굴찜은 다음 기회를 기약합니다.

서산 쪽 지날  무렵 윈도 바탕화면 같은 초원이 펼쳐지는데 매우 인상 깊은 코스였습니다.

이후 빠르게 집으로 안전하게 복귀했습니다.

Ps.

출발 시간을 30분 정도 당기기로 했습니다.

이 코스를 같은 시간대에 달리는 라이더를 볼 수 있을까요..

▼ 일 투어 일 세 차입니다. 투어가 일요일이라 크리스마스에 세차했는데 조금 늦게 가서 그런가 세차 대기줄이 어머어머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