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타기

2019-12-28 토 치악산 둘레길 라이딩 코스(490km) - 후기포함.. (사고이후 처음 라이딩간 곳)

by 진호박74 2019. 12. 27.

3코스 한반도 둘레길에 대한 기대가 컸었는데 생각보다 공장이 많아 좀 실망이었네요

▼ 투어 예정 경로

▼ 실 주행 경로

▼ 실 주행 경로 (사고 이후 처음 다녀온 코스)

▼ 라이딩 코스 시작

어깨에 아직 철심이 박혀 있지만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어 나갑니다.

기본 코스로 짜 놓은 코스 경로는 경유지가 너무 많아 길을 내비가 헤맵니다.

실제 라이딩은 치악산 뒤편에 해당하는 부분만 이고 나머지는 그다지 감흥이 없네요.

점점 고속 투어러가 필요해지려 합네요..

밸부간극 조정 및 쇼바 삼발이 교체 등으로 바이크 상태가 예전 같지 않네요.

사고로 트라우마가 생긴걸 수도 있고요..

▼ 시기한 도깨비 도로

▼ 식사는 매운탕을 먹으려 했는데 마땅한 곳을 찾지 못하고 그냥 들린 버섯 매운탕 딱 가정식 백반 느낌의 찌개 나쁘지 않았습니다.

▼ 복귀는 시간 및 컨디션 회복 중이라 고속 직빨 코스로 복귀합니다.

▼ 토요근무가 요즘 자주 잡히는 바람에 라이딩 후 세차는 다음 주에 진행했네요..

▼ PC 카카오 맵으로 코스 직접 수정하기(모바일에서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 라이딩 상세 경로 - ('경유지 5개'까지 지원하는"네이버 지도 앱"을 이용)

1 코스 (경유지 4 곳) - 도착지 쉴만한 곳 없음 ('강우원의 현대식 한옥' 구경할 수 있는 곳일지는 모르겠네요..)

출발지 : 경기 양평군 양서면 국수리 391-5

경유지 : 경기 양평군 개군면 향리 71-1 -> 경기 양평군 지평면 무왕리 산 4-14 -> 강원 원주시 지정면 판대리 577-39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월송리 336-3

목적지 : 강원 원주시 호저면 매호리 340-1

1시간 5173.8km

▼ 영하권에도 일반 시동 걸렸는데 킬 스위치가 얼어서 시동 못 걸 뻔했네요 양만장에 저보다 먼저 온 할리라이더분 계셨는데 경황이 없어 인사도 못했네요..

▼ 오크밸리 넘어가는 길 깨끗하고 좋네요..

▼ 1코스 마땅히 쉴만한 곳이 없었는데.. 동내 슈퍼가 의외로 깔끔하네요..

▼ 매호리 동내 슈퍼 뷰가 생각지도 않았는데 좋네요..

▼ 그냥 몸을 녹이기에는 뭐해서 라면 하나 주문했습니다. 김치도 맛있었지만 뜨거운 엽차가 압권이었습니다.

2 코스 (경유지 3 곳) - 도착지 도원교 앞 주차장

출발지 : 강원 원주시 호저면 매호리 296

경유지 : 강원 원주시 소초면 장양리 22-4 -> 강원 횡성군 안흥면 소사리 824-1 -> 강원 횡성군 강림면 월현리 221-1

목적지 :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 도원리 674-2

1시간 3663.7km

▼ 영동고속도로 옆 봉화로길 저 멀리 다리가 오늘따라 우주선처럼 느껴지네요..

▼ 411 지방도를 우회해서 내려가다 보면 나오는 도깨비 도로 분명 언덕인데.. 바이크를 중립에 놓으면 반대로 움직이네요. 왕 신기합니다.

▼ 무릉도원 섬안교를 지나 이어지는 강변길 상당히 아름다운 길이였네요.

▼ 2코스 도착지 역시나 치악산 뒷길은 언제나 최고입니다.

3 코스 (경유지  곳) - 도착지 지나 언덕 아래로 쭉 내려가면 CU 외 편의점이 많음

출발지 :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 도원리 674-2

경유지 :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 도원리 산 1-4 -> 강원 영월군 북면 덕상리 산 237 -> 강원 영월군 남면 창원리 1237-2 -> 충북 제천시 송학면 시곡리 163-5 -> 충북 제천시 송학면 도화리 37-1

목적지 : 충북 제천시 송학면 도화리 834-1

1시간 5871.6km

▼ 주천면에 있는 목책교 아름답네요

▼ 원동재 응달진 곳은 아직도 눈이 녹지 않았네요

▼ 한반도면 둘레 태양 방향이라 노면상태가 좋네요.

▼ 송학산 밑에 있는 시멘트 공장 엄청남 규모입니다.. 살고 싶지는 안네요..

▼ 3코스 도착지 조금 지난 비룡담 저수지(제2의림지), 3코스 한반도 둘레길은 이번 코스에서 기대를 가장 많이 한 곳이었는데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후반부가 공장지대라 그런가..

4 코스 (경유지  곳) - 도착지 귀래면 보건소 쉴만한 곳 있을지...

출발지 : 충북 제천시 송학면 도화리 834-1

경유지 : 충북 제천시 봉양읍 명암리 663 -> 충북 제천시 봉양읍 원박리 933-1 -> 충북 제천시 백운면 원월리 146-8 -> 충북 충주시 산척면 송강리 산 174-3 -> 충북 충주시 엄정면 원곡리 산 58-2

목적지 : 강원 원주시 귀래면 운남리 555-14

1시간 2956.0km

▼ 박달재 구길 맞은편 경은사, 야영장, 스파 등 먼가 즐길거리가 많이 있어 보입니다.

▼ 4코스 도착지 박달재 구길 아직도 임시포장입니다. 서울로 올라오는 정해진 코스 중에 하나라 그런가 무난한 길입니다.

5 코스 (경유지  곳) - 도착지 마지막 GS, CU, 7점 맘에 내키는 데로..

출발지 : 강원 원주시 귀래면 운남리 555-14

경유지 : 강원 원주시 부론면 법천리 1541-1 -> 경기 여주시 점동면 당진리 155-19 -> 경기 여주시 가남읍 삼승리 309-1 -> 경기 이천시 모가면 양평리 449

목적지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천리 63-5

2시간 585.7km

▼ 법천 소공원 노을

▼ 하루 종일 해를 따라다니네요 뜰 때부터 질 때까지..

▼ 5코스 도착지 처음 구상했던 코스를 상당히 벗어났습니다. 도착지 가기 전에 경유지를 하나 더 추가했어야 했는데.. 늦어져서 그런가 신경을 못썼습니다. (내비가 길을 엉뚱하게 안내를 하길래 경유지 삭재를 했더니 이리된 거였네요)

※ 더 달리고 싶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아쉬움을 달래며 무사 복귀합니다.

▼ 투어 다음날은 언제나 세차로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