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타기

2020-03-01 일 서산 돌아 안면도 나들이 코스(407.7 Km) - 후기포함.

by 진호박74 2020. 2. 20.

▼ 2020년 누적 라이딩 및 간단 소감

고속 직빨 구간이 생각보다 많이 분포하였으며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서울로 복귀하는 도로가 엄청 한가했답니다. 강원도처럼 산간 오지 느낌은 없지만, 나름 아기자기한 맛은 있었네요.

▼ 투어 예정 경로

▼ 실 주행 경로

▼ PC 카카오 맵으로 코스 직접 수정하기(모바일에서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 라이딩 상세 경로 - ('경유지 5개'까지 지원하는"네이버 지도 앱"을 이용)

1 코스 (경유지  3곳) - 왜목마을 들려볼까? 목적지 왜목마을로 변경

출발지 : 경기 평택시 청북읍 고렴리 449-11

경유지 : 충남 당진시 송악읍 전대리 670-2 -> 충남 당진시 석문면 삼봉리 2244 -> 충남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리 648-1

목적지 : 충남 당진시 석문면 교로리 844-6

1시간 3782.6km

▼ 안개가 심한 날이었습니다. 안개가 심하면 날이 맑다고 했은데.. 하루 종일 스산한 하루였네요

▼ 현대 제철 일관제철소 공업단지가 많아 공기도 별로 인듯하고, 규격화된 산업도로이다 보니 재미가 없었습니다.

▼ 1코스 도착지 왜목마을

▼ 좌우로 차박으로 캠핑하러 온 사람들이 많은데.. 첫 느낌은 난민촌인가;;

2 코스 (경유지 2 곳) - 목적지 근처 CU

출발지 : 충남 당진시 석문면 교로리 844-6

경유지 : 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 558 -> 충남 서산시 지곡면 연화리 476-1 -> 충남 태안군 이원면 당산리 263-4

목적지 : 충남 태안군 이원면 내리 41-8

1시간 3770.7km

▼ 2코스 도착지 만대항 좌측에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지만 오토바이가 들어갈 수 없으므로 패스 합니다.

경유 2부터 풍경이 좋아지네요.

▼ 만대항에서 바라본 풍경

저 멀리 공업단지가 날씨가 스산해서 그런가 암울한 미래 도시를 보는 듯한 느낌이였습니다.

▼ 3코스 임도 들어가기 전에 배를 든든하게 채웁니다.

간단 메뉴라는 해물 칼국수 가격은 1만 원.. 좀 비싼 감은 있었으나 내용물을 보고 대박 만족하고, 맛을 보니 강추가 절로 나옵니다.

▼ 식당이 여기 한 곳뿐이었지만 만족도는 120%였네요..

3 코스 (경유지 4 곳) - 시작과 끝 임도, 목적지 국사봉으로 변경 (도착지 정자)

출발지 : 충남 태안군 이원면 내리 41-8

경유지 : 충남 태안군 이원면 내리 330-7 -> 충남 태안군 이원면 내리 산 137-2 -> 충남 태안군 이원면 관리 1583 -> 충남 태안군 원북면 황촌리 1176

목적지 : 충남 태안군 소원면 의항리 495-4

1시간 1937.9km

▼ 본격적으로 임도가 시작하는데 풍경이 대박이네요.

▼ 임도에 돌이 좀 많았는데.. 무리 없이 운행할 만하고 생각보다 길이가 짧아 좀 아쉬웠습니다.

▼ 무난한 임도 라이딩..

▼ 저 멀리 태안항 발전소가 보입니다. 규격화된 방조제 직선 길은 역시나 재미가 없네요..

▼ 3코스 도착지 국사봉 정자 날씨가 그렸지만 풍경이 기가 막히네요.. 아쉬운 점은 의자 주변에 아무렇게나 버려져 있는 담배꽁초.. 나 하나쯤은 괜찮겠지 하는 마음이 샇인거겠지요...

▼ 저 아래 해변으로 내려가 보고 싶네요.. 오토바이 타고는 불가능 하니 패스

4 코스 (경유지 5 곳) - 쉼터 애매

출발지 : 충남 태안군 소원면 의항리 495-4

경유지 : 충남 태안군 소원면 의항리 산 184-171 -> 충남 태안군 남면 달산리 1342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1304-50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1830-4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중장리 1408-62

목적지 : 충남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 1732-2

- 2시간 577.1km

▼ 만리포 해수욕장 생각 외로 엄청 깨끗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관리가 참 잘되는 듯하네요..

▼ 슬슬 추위가 누적되어 삼봉해수욕장 근처 카페에서 큰 맘먹고 쉬었다 갑니다.(헝그리 라이더ㅜㅜ)

▼ 아주 살짝 모레길도 맛을 봅니다.

▼ 원산 안면대교 기본적으로 되돌아 나오는 걸 싫어해서 이런 섬은 잘 안 오게 되지만 내년쯤 대천항까지 해저 터널이 뚫리면 다시 오고 싶긴 하네요.. 이륜차 운행이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 저 멀리 원산 안면대교가 보입니다.

5 코스 (경유지 5 곳) - 남당항 수산시장으로 우회할 것.

출발지 : 충남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 1732-2

경유지 : 충남 태안군 고남면 누동리 251-1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중장리 2563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23-64 -> 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 26-15 -> 충남 홍성군 서부면 궁리 422-12

목적지 :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860

- 1시간 3867.3km

▼ 대야도 항 인근 목책교 오토바이 타고 들어갈 수 없으니 패스합니다;

▼ 천수만로 지나 해가 점점 저물어 갑니다.

▼ 간월함 등대 여유 있게 감상하는 투어가 아니다 보니 인증만 남기고 목적지로 향합니다. 남당항 지역 행사는 크게 하는데 관광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6 코스 (경유지 5 곳) - 순성리  CU

출발지 :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860

경유지 : 충남 홍성군 결성면 성남리 751-17 -> 충남 홍성군 은하면 대천리 산 90-1 -> 충남 홍성군 구항면 오봉리 286-1 -> 충남 예산군 덕산면 둔리 542-5 -> 충남 예산군 봉산면 봉림리 610-2

목적지 : 충남 당진시 순성면 봉소리 121-7

- 1시간 4673.9km

▼ 궁리항 가는 길 멋진 풍경을 발견합니다.

▼ 홍성호 둘레길 풍경과 가는 길이 매우 좋았네요..

▼ 수덕사 가는 길은 다시 가고 싶은 곳입니다.

▼ 6코스 도착지 간단히 용무만 해결하고 바로 다음 목적지를 향해 출발합니다.

7 코스 (경유지 4 곳) - GS25 복귀하기 전 마지막 농로..

출발지 : 충남 당진시 순성면 봉소리 121-7

경유지 : 충남 당진시 우강면 성원리 132-1 -> 충남 아산시 선장면 궁평리 2-125 -> 충남 아산시 선장면 신문리 43-187 -> 경기 화성시 향남읍 화리현리 516-1

목적지 : 경기 화성시 향남읍 동오리 산 2-4

- 1시간 29분 65.1km

※ 가로등 하나 없는 농로에서 낚시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도착지에서 좀 쉬었다고 집으로 갔어야 하는데.. 다이렉트로 집까지 갔네요.. 2시간 이상 쉬지 않고 달리는건 몸에 무리가 많이 옵니다.

Ps. 한 가지 특이한 사항은 코로나로 서울 진입 해서 집까지 오는 내내 차가 거의 없었네요 이런 느낌 참 새롭네요..

▼ 2020-03-07 일 셀프 세차 및 사이드 공구통 설치

▼ 공구통 사용해보고 내구성이나 편의성에 문제가 없다면 반대쪽도 설치하는 걸 고려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