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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진오일
작업 위치 | 필요 공구 | 토크(Nm) | 주의 사항 | |
1 | 언더카울 | 육각 4번 (L타입 4곳) | 1.8 약 | 앞쪽 고정 고리가 부러지지 않게 좌우로 벌려 분리 |
2 | 드레인 볼트 | 12mm (복스알) | 20 | 나사산이 망가지지 않게 손으로 조임 |
3 | 오일 필터 | 64mm (오일 렌치) | 17 | 나사산이 망가지지 않게 손으로 조임 |
4 | 필터 미 교환 엔지 오일 | 1.8L | 시동 전 상한선, 시동 후 하한선 위치가 정량임 | |
5 | 필터 교환 시 엔진 오일 | 2.1L | 시동 전 상한선, 시동 후 하한선 위치가 정량임 |
▼ 점화플러그
작업 위치 | 필요 공구 | 토그(Nm) | 주의 사항 | |
1 | 센터 커버 | 육각 4번 (L형 2곳) | 1.8 | 좌우 클립 2곳이 부러지지 않게 조심 |
2 | 메인시트 | 8mm (복스 양쪽) | 7 | |
3 | 사이드 패널 | 육각 4번 (L형 2곳)-양쪽 | 1.8 | 투명 와셔가 있음 |
4 | 프론트 패널 | 10mm (복스 1곳)-양쪽 | 9.5 약 |
MT03 스티커 아래에 고무파킹 형태로 체결됨 위쪽 탱크 카울과 4곳정도에서 플라스틱 클립과 연결되므로 클립이 부러지지 않게 MT03스티커 하부를 잡아 당겨야 합니다. (토크값이 없어 대충10mm 볼트의 토크 (7~12) 중간값을 사용합니다. |
5 | 탱크카울 |
육각 4번 (L형 1곳) 8mm (복스 4곳) |
7 5 |
주유구 중심으로 좌우 2곳에 고무파킹 형태로 고정됨 |
6 | 연료탱크 | 10mm (복스 3곳) | 12 | 분리 후 살짝 뒤로 이동 하여 점화플러그를 뺌야함 |
7 | 점화 플러그(IU24 5362) |
16mm (플러그 2곳) 옷걸이 꺽쇠 |
13
|
플러그를 살살 비틀어 뽑으면 '뽁~'하는 소리와 함께 분리됨 신규 플러그는 위아래 보호 캡을 제거하고 설치 장착 후 테스트 시동 후 조립 복스가 자석이 아니여서 옥걸이를 구부려 들어올려야 함. |
▼ 브레이크 페드 교체
작업 위치 | 필요 공구 | 토크(Nm) | 주의 사항 | |
1 | 프론트 캘리퍼 | 별 50T | 35 |
260 고온 캘리퍼 그리스, 파츠 클리너, 면봉, 아세톤, 유성마카 클립 분리 시 분실 주의 브레이크 레버를 이용해 피스트을 빼내줄 때 브레이크 액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 금속 부속 긴쪽이 피스톤 방향 작업 종료 후 유성 마카(아세톤) |
2 | 리어 캘리퍼 | 12mm | 23 |
ABS선 주의해서 분리 클린 분리 조립시 분실 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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