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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직격 기준 토크

▼ 엔진오일

  작업 위치 필요 공구 토크(Nm) 주의 사항
1 언더카울 육각 4번 (L타입 4곳) 1.8 약 앞쪽 고정 고리가 부러지지 않게 좌우로 벌려 분리
2 드레인 볼트 12mm (복스알) 20 나사산이 망가지지 않게 손으로 조임
3 오일 필터 64mm (오일 렌치) 17 나사산이 망가지지 않게 손으로 조임
4 필터 미 교환 엔지 오일 1.8L   시동 전 상한선, 시동 후 하한선 위치가 정량임
5 필터 교환 시 엔진 오일 2.1L    시동 전 상한선, 시동 후 하한선 위치가 정량임

▼ 점화플러그

  작업 위치 필요 공구 토그(Nm) 주의 사항
1 센터 커버 육각 4번 (L형 2곳) 1.8 좌우 클립 2곳이 부러지지 않게 조심
2 메인시트 8mm (복스 양쪽) 7  
3 사이드 패널 육각 4번 (L형 2곳)-양쪽 1.8 투명 와셔가 있음
4 프론트 패널 10mm (복스 1곳)-양쪽 9.5 약

MT03 스티커 아래에 고무파킹 형태로 체결됨

위쪽 탱크 카울과 4곳정도에서 플라스틱 클립과 연결되므로 클립이 부러지지 않게 MT03스티커 하부를 잡아 당겨야 합니다. 

(토크값이 없어 대충10mm 볼트의 토크 (7~12) 중간값을 사용합니다. 

5 탱크카울

육각 4번 (L형 1곳)

8mm (복스 4곳)

7

5

주유구 중심으로 좌우 2곳에 고무파킹 형태로 고정됨
6 연료탱크 10mm (복스 3곳) 12 분리 후 살짝 뒤로 이동 하여 점화플러그를 뺌야함
7 점화 플러그(IU24 5362)

16mm (플러그 2곳)

옷걸이 꺽쇠

13

 

플러그를 살살 비틀어 뽑으면 '뽁~'하는 소리와 함께 분리됨

신규 플러그는 위아래 보호 캡을 제거하고 설치

장착 후 테스트 시동 후 조립

복스가 자석이 아니여서 옥걸이를 구부려 들어올려야 함.

         

브레이크 페드 교체

  작업 위치 필요 공구 토크(Nm) 주의 사항
1 프론트 캘리퍼 별 50T 35

260 고온 캘리퍼 그리스, 파츠 클리너, 면봉, 아세톤, 유성마카

클립 분리 시 분실 주의

브레이크 레버를 이용해 피스트을 빼내줄 때 브레이크 액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

금속 부속 긴쪽이 피스톤 방향

작업 종료 후 유성 마카(아세톤) 

2 리어 캘리퍼 12mm  23

ABS선 주의해서 분리

클린 분리 조립시 분실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