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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화 플러그 교체 18년식 이후 LMAR8A-9 플러그가 사용됨
품 명 ( 교체 ) | 규 격 | 교체 시 (Km) | 마일리지 (Km) | 가격(공임+) | 비 고 | |
1 | 점화 플러그 덴소 | IU24 5362 | 19,417 | 19,417 | 36,000 | 자가 |
2 | NGK | CR8E | 41,751 | 22,334 | 밸브 간극 점검시 | 서비스 |
3 | NGK | CR8EIX 4218 | 46,777 | 5,026 | 18년식 이후는 규격이 다르다 | 자가 |
위 치 | 필요 공구 | 규정 토크 | 비 고 | |
1 | 센터 커버 | L타입 육각 4번 | 1.8 Nm | 클립 2곳이 파손 주의 |
2 | 메인 시트 | 복스알 8mm | 7 Nm | |
3 | 사이트 패널 | L타입 육각 4번 | 1.8 Nm | 투명 와셔 있음 |
4 | 프론트 패널 | 복스알 10mm | 9.5 Nm | 03 스티커 아래 고무파킹 형태로 체결, 위쪽 탱크 카울과 4곳에서 플라스크 클립으로 연결되므로 파손 주의, 03스티커 하부를 벌려 분해 (토크값이 없어 7~12 Nm 의 중간값이 9.5Nm 적용) |
5 | 탱크 카울 | L타일 육각 4번, 복스알 8mm | 7 Nm, 5 Nm | 주유구 중심으로 양쪽 2곳에 고무파킹 형태로 고정됨 |
6 | 연료탱크 | 복스알 10mm | 12 Nm | 분리 후 살짝 들어 이동 |
7 | 점화 플러그 | 플러그 전용 16mm 18년식 이후 14mm |
13 Nm 13 Nm |
플러그 캡을 '뽁'소리와 함께 분리, 자석 복스알이 아니므로 플러그 꺼낼 갈고리가 필요함, 신규 플러그는 위아래 보호 캡을 제거 후 사용, 장착 후 시동 테스트 후 조립 |
8 |
교체 관련
▼ 3차 점화 플러그 교체
밸브 간극시 서비스 교체 받은지 모르고 분해 한김에 교체함
18년식 친구 바이크 교체하려교 구매했는데 규격이 18년식부터 바뀌였다. (16mm -> 14mm)
▼ 2차 점화 플러그 교체
밸브 간극 점검시 교체 된거 같다.
▼ 1차 점화 플러그 교체
▼ 플러그 상태가 그리 좋지 않다.
배송비 포함 36,000원
전용 소켓 렌치가 자석이 아니다 보니 홈에서 플러그를 빼내는데 애로사항이 많음
'ㄱ'자 형태로 옷걸이를 구부려 겨우 끌어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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