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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 일지 & 관련 자료

점화 플러그 점검 & 교체 일지

by 타이거 익스플로어 2019. 8.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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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화 플러그 교체 18년식 이후 LMAR8A-9 플러그가 사용됨

  품   명 ( 교체 ) 규   격 교체 시 (Km) 마일리지 (Km) 가격(공임+) 비   고
1 점화 플러그 덴소  IU24 5362 19,417 19,417 36,000 자가
2 NGK CR8E 41,751 22,334 밸브 간극 점검시 서비스
3 NGK CR8EIX 4218 46,777 5,026 18년식 이후는 규격이 다르다 자가
             
  위   치 필요 공구 규정 토크 비    고
1 센터 커버 L타입 육각 4번 1.8 Nm 클립 2곳이 파손 주의
2 메인 시트 복스알 8mm 7 Nm  
3 사이트 패널 L타입 육각 4번 1.8 Nm 투명 와셔 있음
4 프론트 패널 복스알 10mm 9.5 Nm 03 스티커 아래 고무파킹 형태로 체결, 위쪽 탱크 카울과 4곳에서 플라스크 클립으로 연결되므로 파손 주의, 03스티커 하부를 벌려 분해 (토크값이 없어 7~12 Nm 의 중간값이 9.5Nm 적용)
5 탱크 카울 L타일 육각 4번, 복스알 8mm 7 Nm, 5 Nm 주유구 중심으로 양쪽 2곳에 고무파킹 형태로 고정됨
6 연료탱크 복스알 10mm 12 Nm 분리 후 살짝 들어 이동
7 점화 플러그 플러그 전용 16mm
18년식 이후 14mm
13 Nm
13 Nm
플러그 캡을 '뽁'소리와 함께 분리, 자석 복스알이 아니므로 플러그 꺼낼 갈고리가 필요함, 신규 플러그는 위아래 보호 캡을 제거 후 사용, 장착 후 시동 테스트 후 조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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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 관련


▼ 3차 점화 플러그 교체

밸브 간극시 서비스 교체 받은지 모르고 분해 한김에 교체함

18년식 친구 바이크 교체하려교 구매했는데 규격이 18년식부터 바뀌였다. (16mm -> 14mm)

 

▼ 2차 점화 플러그 교체

밸브 간극 점검시 교체 된거 같다.

 

 

▼ 1차 점화 플러그 교체

 

점화플러그 위치

플러그 상태가 그리 좋지 않다.

기존 점화 플러그

 

이디륨 점화 플러그로 교체함

배송비 포함 36,000원

전용 소켓 렌치가 자석이 아니다 보니 홈에서 플러그를 빼내는데 애로사항이 많음

'ㄱ'자 형태로 옷걸이를 구부려 겨우 끌어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