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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 교체 전(Km) | 교체 후(Km) | 교체주기(Km) | 비용 | 규정 토크 (Nm) | |
1차 | GM DOT 4+ (500mml) | 0 | 24,199 | 24,199 | ||
2차 | GM DOT 4+ 전에 사용하고 남은 것 | 24,199 | 44,092 | 19,893 | 손토크 | |
3차 | Castrol Brake Fluid DOT 4 | 0 | 7,245 | 7,245 | 123,500 | 타이거1200 |
4차 |
▼ 3차 바이크 교체로 업체에서 진행 (재,노,경) 20,000+103,500=123,500원
▼ 차량입고 다음부터는 정비 사진이라도 좀 요청해야 했다. 보안 어쩌구 하면 실력이 없는 거고..
자재비는 인터넷 최저가 7,300원 공임 별도에 자재다가를 너무 후려친다.
▼ 2차 전에 사용한 고무호스는 경화가 되어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여분으로 미리 준비해 놔야 합니다.
▼ 지난 사고로 리어에 달아놓은 공구통이 깨져 이참에 새로 좌우로 장착합니다.
리어 랙에 딱맞는 공구통이다.
▼ 1차. 브레이크 오일 교체
Ps.
브레이크 배출 볼트를 규정 토크로 조여야 하나 과하게 조인듯합니다.
다음에는 규정토크에 대한 정보와 손 토크를 좀 더 연구해 봐야겠습니다.
DOT4와 DOT4+ 주 성분은 간은 계열이라 응고 발생과 같은 치명적인 문제는 생기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서로 호환된다고 보면 되고, 차이는
끓는점의 차이로 DOT4+가 10%정도 높습니다. (265 이상 -> 270 이상으로 )
▼ 준비한 오일과 공구
▼ 앞바퀴 브레이크 오일 교체
▼ 뒷브레이크 오일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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