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 | 냉간시 타이어 공기압 (1~2인 동일) | |
1 | 프론트 타이어 | 200 kPa (2.00 kgf/cm2, 29 psi) |
2 | 리어 타이어 | 250 kPa (2.50 kgf/cm2, 36 psi) |
▼ 프론트 타이어 교체
프 론 트 타 이 어 | 교체 규격 |
교체 전 (Km) |
교체 후(Km) | 마일리지(Km) |
가격(공임+₩) |
|
1차 |
순정 미쉐린 | 110/70-17 | 0 | 15,185 | 15,185 |
- |
2차 | 피넬리 엔젤 씨티 | 110/70-17 | 15,185 | 22,435 | 7,250 | 70,000+30,000 =100,000 원 |
3차 | 머첼러 스포텍 스트릿 | 110/70-17 | 22,435 | 31,115 | 8,680 | 90,000 원 |
4차 | 피넬리 엔젤 씨티 | 110/70-17 | 31,115 | 44,027 | 12,912 | 95,000 원 |
5차 | 멕시스 엑스트라 맥스 | 110/70-17 | 44,027 | 105,500 원 | ||
6차 |
▼ 5차 멕시스 (바이크 XK)
멀티 컴파운드라고 합니다. 왠지 먼가 더 좋고 오래 달릴 수 있을거 같아 구매함.
바이크XK에서 구매 장착함.
근데 타이어가 마니 무릅니다. 그리 오래가진 못할 거 같네요.
▼ 4차 피넬리 엔젤 씨티 (배X트 바이크)
▼ 배X트 바이크 많이 쓰는 타이어(스쿠터)가 아니다 보니 미리 주문해 놔야 합니다.
▼ 휠발란스기기 베X트 바이크 사장님이 최신 장비 들인다고 했었는데 생긴 건 구형이네요. 담에 가면 물어 봐야 할 듯 합니다.
▼ 피넬리 엔젤 씨티로 교체
▼ 마일리지 12,912Km 저렴하면서 마일리지도 만족스러운 타이어입니다.
같은 타이어 장착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안끼워본 멕시스 타보면 어느정도 타이어 답이 나오겠네요
▼ 3차 머첼러 스포텍 스트릿 (브X더 모터스)
▼ 마지막 마무리까지 깔끔하고 자신의 공구정리도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정비하시네요. 타이어에 유막이 있으니 안전운전을 여러 차례 당부하기도 하시고 쉘 어드벤스 교체 공이 포함 50% 할인 쿠폰(30,000원)까지 받았습니다.
▼ 타이어 교체 완료 22,435Km 90,000원 2개월 할부로 했어야 하는데...
▼ 마일리지가 피넬리 엔젤 씨티 보다 많이 짧네요
주로 장거리를 달리다 보니 마모한계선에서 더 타기가 두렵네요
▼ 2차 피넬리 엔젤 씨티 (한참 더 타도되는데 괜히 바꿈)
앞타이어는 특이하게도 전반적으로 측면부 마모가 많이 되었습니다. 좀 더 타도 되는데 동시에 가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일 거 같아서 같이 갈아버립니다.
- 타이어는 절대 한번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마모차이가 뒷바퀴가 무조건 2백 이상 빠릅니다.
'정비 일지 & 관련 자료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임비교 (3) | 2019.10.08 |
---|---|
점화 플러그 점검 & 교체 일지 (0) | 2019.08.22 |
브레이크 오일 교체 (MT03 -> 타이거 1200 랠리 익스플로러) (0) | 2019.06.01 |
리어 타이어 교체정비 일지 (2) | 2019.05.10 |
엔진오일 및 필터 관리 일지 (0) | 2019.03.30 |